그룹 에픽하이가 23일 3년 만에 9번째 정규앨범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을 들고 돌아왔다. 23일 오후 6시 음원 공개 이후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 모두 차트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면서 ‘음원 강자’의 면모를 과시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2개다. ‘연애소설’은 아이유가, ‘빈차’는 오혁이 피처링을 맡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음원 공개 전부터 대중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연애소설’은 이별 후 지우고 싶은 기억들로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한 곡이다. ‘빈차’는 갈 길이 먼데 택시가 잡히지 않는 상황에 놓인 이의 감정을 담은 가사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안을 주는 곡이다.
24일 오전 9시 현재 두 타이틀곡 ‘연애소설’과 ‘빈차’는 멜론·지니·벅스·엠넷·네이버·소리바다·올레뮤직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모두 1, 2위에 자리하고 있다. 특히 벅스, 지니 등에서는 전 수록곡까지 연속 순위에 올리는 ‘줄세우기’에 성공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멤버 타블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다.
2003년 정규 1집 ‘Map Of The Human Soul’로 데뷔한 에픽하이는 올해로 15년차를 맞았다. 23일 정규 9집으로 돌아온 에픽하이는 오는 11월 3일과 4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단독 콘서트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을 개최한다.
이소연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