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애국당 조원진 공동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앞에서 병원으로 이동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연장 반대와 무죄 석방을 요구하며 국회 본청 앞에서 단식 농성을 벌이던 조원진 공동대표는 단식 14일째인 23일 단식중단을 선언했다. 뉴시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석방을 요구하며 단식을 시작했던 조원진 대한애국당 공동대표가 23일 단식 중단을 선언했다. 단식에 들어간 지 14일째 만이다.
조원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에서 단식 종료를 선언한 뒤 휠체어를 타고 병원으로 이동했다. 평소보다 마른 얼굴이었다. 마른 깎지 못한 수염이 얼굴을 덥수룩하게 덮여 있었다. 기운이 없는 듯 눈을 감고 몸을 기댄 모습도 수차례 포착됐다.
대한애국당 조원진 공동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앞에서 병원으로 이동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연장 반대와 무죄 석방을 요구하며 국회 본청 앞에서 단식 농성을 벌이던 조원진 공동대표는 단식 14일째인 23일 단식중단을 선언했다. 뉴시스 조원진 대표는 전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정치 보복을 문제 삼는 내용의 회견문을 낭독하면서도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애국당 조원진 공동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앞에서 병원으로 이동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연장 반대와 무죄 석방을 요구하며 국회 본청 앞에서 단식 농성을 벌이던 조원진 공동대표는 단식 14일째인 23일 단식중단을 선언했다. 뉴시스 대한애국당 조원진 공동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앞에서 병원으로 이동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연장 반대와 무죄 석방을 요구하며 국회 본청 앞에서 단식 농성을 벌이던 조원진 공동대표는 단식 14일째인 23일 단식중단을 선언했다. 뉴시스 대한애국당 조원진 공동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앞에서 병원으로 이동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연장 반대와 무죄 석방을 요구하며 국회 본청 앞에서 단식 농성을 벌이던 조원진 공동대표는 단식 14일째인 23일 단식중단을 선언했다. 뉴시스 조원진 대표는 10일 "박근혜 구속 연장 반대와 무죄 석방되는 날까지 무기한 단식 투쟁에 돌입한다"며 단식을 시작했다. 조원진 대표가 단식을 중단한 이유는 혈당과 혈압이 급격히 낮아진 탓으로 전해졌다.
대한애국당 조원진 공동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앞에서 병원으로 이동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연장 반대와 무죄 석방을 요구하며 국회 본청 앞에서 단식 농성을 벌이던 조원진 공동대표는 단식 14일째인 23일 단식중단을 선언했다. 뉴시스
신은정 기자 se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