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년 연속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입력 2017-10-23 11:55 수정 2017-10-23 13:02
전남 강진군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한 제7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기초지자체 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이다.

군은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여러 채널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실시간으로 전달해 온라인에서 원활한 소통을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수시로 열어 전국적인 관심과 기대를 높여왔다.

블로그 전문가로 구성된 '강진군 블로그기자'와 강진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SNS 서포터즈', 강진군청 내 자발적인 '강진알럽'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해 고품질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또 강진군은 전국에서 모집해 70명으로 구성된 강진군 블로그기자를 대상으로 연 3회 팸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강진의 여러 콘텐츠를 직접 견학하고 체험해 생생한 소식을 블로그, 개인 SNS에 포스팅을 해 강진을 홍보하고 있다.

강진알럽은 강진군청 내 각 부서에서 생성하는 각종 홍보사항을 밴드에 게시해 실시간으로 새로운 소식들을 전달한다.

SNS서포터즈는 SNS에 게재된 내용을 홍보해 정보 확산에 노력하는 등 다각적이면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정보전달 위주의 홍보가 아닌 감성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으로 공감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SNS를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진=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