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12일 오늘 닥터크리미가 2017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으로 인증됐다고 발표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실시하는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는 병원으로 조사원이 5일간 파견되어 환자의 만족도 평가를 1:1로 조사하고 평가결과서를 병원에 제공한다. 병원은 환자의 평가와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얻어 자가진단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다.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의사의 과잉진료 여부 ▲치료의 진행 만족도 ▲비용의 적정성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문항을 평가하였으며 특히 닥터크리미는 환자들에게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과잉진료여부 부문에서 환자에게 매우 좋은 점수를 얻었다.
병원을 이용했던 환자가 직접 평가하여 평가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높은 본 평가는 총 평점에 따라 1등급에서 5등급으로 분류되며 오직 1등급만을 인증 발표한다.
특히 닥터크리미는 2017년 한해동안 인증받은 21개 1등급 병원 중 가장 높은 평점인 99.61점을 획득하여 2017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최고평가병원으로 선정됐다.
닥터크리미 이석용 대표원장은 “환자분들께서 직접 평가해 주셨기 때문에 매우 뜻깊은 결과"라며 “닥터크리미 가족이 최선을 다해주어 좋은 결과가 나온 것에 대해 감사하며 앞으로도 환자분들께 최고의 의료서비스와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크리미는 팔뚝, 복부, 허벅지 등에 지방흡입 그리고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여리주사, 바디레이저 등을 통한 토탈비만센터와 보톡스, 필러, v라인 리프팅, 여우주사 등을 통한 쁘띠 윤곽 성형 시술 및 여드름, 토닝, 재생, 미백 등 피부에스테틱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 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하고 서술한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특히, 소비자의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와 ‘안전할 권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