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불라코리아, ‘게티이미지’와 파트너십 맺어

입력 2017-10-10 15:30
타불라코리아가 ‘게티이미지(Getty Image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혀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타불라는 타불라 캠페인을 운영하는 브랜드 또는 기업,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고품질의 이미지를 무료로 공급할 수 있게 됐으며, 이미지 라이센싱이나 다운로드 및 업로드 작업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또한 타불라와 함께 캠페인을 운영하는 경우, 특정 이미지 업로드 시 입력한 콘텐츠나 선택 키워드를 바탕으로 게티이미지로부터 적합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및 사용할 수 있다. 사이트 간의 이동 없이 타불라 사이트 내에서 제품 또는 앱 관련 이미지를 빠르게 교체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타불라는 게티이미지의 이미지 인벤토리를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분석 데이터도 제공한다. 타불라를 이용하는 고객은 CTR(Click Through Ratio) 관점에서 분석한 타불라의 자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절한 시기에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타불라 CEO 및 창업자 아담 싱골다는 “최근 마케팅 분야에서 이미지 등 시각적 자극에 대한 요구가 커지면서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가 상황에 맞는 적합한 이미지를 보다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게티이미지와 이번 제휴를 체결하게 됐다”며, “게티이미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심도 있는 마케팅 작업은 물론, 브랜드와 기업 및 에이전시의 원활한 캠페인 진행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타불라(Taboola)’는 디바이스, 협업 필터링, 지역, SNS 트렌드 등 사용자가 콘텐츠를 읽을 때 발생하는 수백 개의 실시간 신호를 분석, 콘텐츠 소비패턴과 소셜 미디어 활동 결과 등을 바탕으로 사용자 맞춤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매월 10억 명의 플랫폼 이용자를 대상으로 3천 6백억건의 콘텐츠 추천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