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 실리프팅,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 고려해야

입력 2017-10-10 14:58

본격적인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피부 관리에도 비상이 걸렸다. 환절기에는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와 큰 일교차, 건조한 대기로 인해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 등 어느 때보다 급격하게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이다.

이에 요즘처럼 피부관리가 중요한 시기에는 처진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기 위한 성형수술이나 미용시술 등 다양한 방법들이 이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절개에 대한 부담과 성형 부작용에 대한 우려로 인해 절개 없이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 시술들이 선호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인체에 해롭지 않고 균형 잡힌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한의원 실리프팅 ‘매선’의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한의원 실리프팅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고 적정 자극을 지속하여 피부 조직을 리프트 업 시키는 시술 방법으로, 통증에 대한 부담이 없고 일상으로 바로 복귀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추천할 만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다만 한의원 실리프팅 매선의 경우, 환자 개개인의 얼굴 라인과 근육, 피부 상태 등에 따라 각각 다른 방식의 시술을 진행해야 하므로 시술에 대한 이해와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내원하는 것이 좋다.

일산 금송아지한의원 박정연 원장은 “한의원 실 리프팅은 단순히 어려 보이는 얼굴 연출에 초점을 두기 보다 자신의 피부 상태와 주름의 정도를 면밀히 파악하여 적절한 시술 방향을 구성해야 한다. 때문에 한의원을 선택할 때는 리프팅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직접 시술해 주는 곳에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덧붙여 “본원 역시 다수의 리프팅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환자 개개인에 어울리는 얼굴을 디자인, 한의원을 찾은 환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미용시술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