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협동조합, ‘경의선 책거리와 함께하는 윤동주’ 스토리 공모전 개최

입력 2017-09-28 14:30

한국출판협동조합이 윤동주 시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경의선 책거리와 함께하는 윤동주’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독서 진흥과 책거리 조성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책을 사랑하는 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신이 평소 알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윤동주 시인의 작품 및 인물과 관련된 이야기 또는 경의선 책거리와 함께한 추억 등을 소재로 감상문이나 UCC를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감상문은 200자 원고지 5장 또는 A4 1장 이상으로 제출하면 되며, UCC는 연극, 뮤지컬, 댄스, 홍보 등 자유형식으로 2분 내외의 영상으로 출품하면 된다.

공모전 응모는 한국출판협동조합 홈페이지에 게재된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해 출품작과 함께 10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감상문은 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1명)에게는 아이패드 Pro 10.5형, 최우수상(2명)에게는 고프로 히어로5, 우수상(10명)에게는 외식상품권, 장려상(20명)에게는 도서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한다. 또한 경의선 책거리 책 축제, 인문학 강의 등 다양한 행사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도서를 증정한다.

당선작 발표는 10월 24일 한국출판협동조합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며, 시상은 10월 27일 ‘경의선 책거리 1주년 저자데이 책축제’ 개막식 행사에서 진행한다.

한국출판협동조합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윤동주 탄생 100주년 및 경의선책거리 1주년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며, “공모전이 독서 문화를 확산하고 독자와 출판관계자가 만족할 만한 출판환경으로 개선되기에 일조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의선 책거리와 함께하는 윤동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경의선 책거리 또는 한국출판협동조합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