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한가위 맞이해 어르신들에게 구강건강관리용품 후원

입력 2017-09-27 09:45
사진=유디치과 관계자가 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에게 구강건강관리용품을 증정하고 있다.

유디치과는 지난 26일 추석을 맞이해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성북노인종합복지관(이경희 관장)을 방문한 어르신 500여 명에게 치아관리와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구강관리용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립 성북노인종합복지관과 본아이에프㈜에서 공동 주최하고, 유디치과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어르신들이 가지고 있는 빈곤, 고독, 질병 등의 문제를 지역주민과의 소통 및 교류를 통해 예방하고, 노년기의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유디치과는 어르신들이 평상시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500여 개의 구강건강용품과 구강관리지침서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또한 행사에 함께 참여한 본아이에프㈜는 어르신들에게 500인분의 본설렁탕을 대접했다.

이번 행사에 물품후원을 기획한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치아는 오복 중 하나로 여겨질 만큼 100세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는 꾸준한 치아 및 구강 관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치아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유디케어캠페인-실버스마일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3년부터 5년간 꾸준히 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최하는 강동카네이션축제와 2010년부터 8년간 장수축구대회에 참여해 구강건강용품 및 물품 후원, 무료 구강검진 등 다양한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