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미라클워커엔터테인먼트, 서일국제경영고 전교생 대상 ‘합창 인성 교육’ 실시

입력 2017-09-22 10:57 수정 2017-09-22 11:15
사진=서일 국제 경영 고등학교

사)미라클워커엔터테인먼트가 앞선 8월 21일부터 오는 9월 28일까지 종로구 창신동에 위치한 서일국제 경영 고등학교에서 6주 90시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합창 인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화제다.

서일국제경영고등학교는 여성 직업 교육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교육 시설이며, 깊은 역사와 전통을 가진 서울 특별시 교육청 선정 특성화 고등학교다.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 중이다.

특히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사)미라클워커엔터테인먼트는 ‘서일, 우리가 미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학년별 정체성 찾아가기’, ‘학교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 ‘새로운 사회 생활의 출발을 위한 다짐’ 등 음악을 통한 정서적 지원을 펼치고 있다.

더욱이 ‘칭찬하기∙감사하기’, ‘자기사랑 캠페인’을 근간으로 하며, 전교생이 함께 한마음으로 역동적이고 자발적인 합창 인성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아이들에게 건강한 자아상을 갖도록 기획되었다.

이와 관련해 서일국제경영고등학교 이화영 교장은 “본교는 ‘인성·지성·감성을 겸비하는 전인교육’을 교육지표로 삼고 있다. 무엇보다 학생들의 인성 교육을 가장 중시하고 있으며, 종로구 명문학교육성사업인 ‘음악 활동을 통한 어울림 인성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가도록 하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사)미라클워커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본교 학생들이 지니고 있는 내면의 긍정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길 기대해본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사)미라클워커엔터테인먼트 김미영 대표는 “서울시 비영리민간단체 활성화 사업 중 ‘서일, 우리가 미래다!‘를 연결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어 더 뜻 깊으며 합창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서일국제경영고등학교 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초∙중∙고에 모두 확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에스디생명공학 박설웅 대표이사

특히 이번 합창 인성 교육 프로그램에는 협찬으로 K-뷰티의 대표주자 ㈜에스디생명공학의 SNP 화장품, 아동완구 전문 기업 ㈜지피트리가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대해 ㈜에스디생명공학 박설웅 대표이사는 “서일국제경영고 학생들이 모든 일에 호기심과 궁금증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다면, 이러한 열정이 삶을 더욱 크게 성장 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지피트리의 ‘반짝커 코끼리 액자’는 자기 사랑 액자로 학생들의 자기사랑 캠페인에 활용되고 있다. 사)미라클워커엔터테인먼트는 국내 및 해외 빈곤 아동들에게 음악으로 꿈을 심어주고 있으며, 소년∙소녀가장 미혼모를 돕는 NGO 단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