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6’ 톱20 참여한 ‘동전한닢’ 역대급 피날레

입력 2017-09-16 22:08
사진출처=엠넷

 엠넷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6’가 15일 스페셜방송을 끝으로 역대급 스케일의 곡을 발표하며 대미를 장식했다.

 이번 시즌 톱20이 함께 한 역대급 스케일의 곡 ‘동전한닢 Pt.2(remix)’ 음원이 16일 정오에 공개됐다. 이는 지난 2007년 발표했던 다이나믹듀오 3집 앨범의 수록곡 ‘동전한닢’을 2017년 버전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영상캡처=엠넷

 ‘쇼미더머니6’ 우승자인 행주를 비롯해 준우승과 3위를 차지한 넉살과 우원재, 그리고 지코X딘 팀의 영비, 올티, 킬라그램, 해시스완, 다이나믹듀오 팀의 라이노, 면도, 조우찬, 한해, 타이거JKX비지 팀의 매니악, 블랙나인, 에이솔, 피타입, 박재범X도끼 팀의 네스, 더블케이, 우디고차일드, 자메즈, 주모플로 등 총 20명의 래퍼가 동전한닢에 참여했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치열한 경쟁을 선보였던 ‘쇼미더머니6’의 마지막을 기념하기 위해 다시 모인 20인이 선보이는 만큼 더욱 의미가 있는 곡이다.

 ‘동전한닢’외에도 다이나믹듀오가 프로듀서 특별 공연에서 처음 선보이며 많은 호응을 얻었던 ‘빚이 훨씬 더 커’ 음원도 함께 트랙리스트에 포함돼 더욱 풍성한 앨범을 선사했다.

오는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되는 ‘쇼미더머니6’ 콘서트에서는 ‘동전한닢’공연을 직접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다. 콘서트 출연이 확정된 10명의 래퍼와 프로듀서 다이나믹듀오가 함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김동운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