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동안성형외과 도재운 원장은 지난 10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이하 대미레) 추계학회’에서 ‘덤핑 마케팅을 극복하는 프리미엄 시술’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대미레는 2013년 창립된 성형과 미용분야의 의학적 정보를 공유하는 의사들의 단체로, 개원의가 중심이 된 미용성형 분야 학술단체 중 대표적인 모임으로 손꼽힌다.
이번 강의에서 도재운 원장은 효과적인 안티에이징(Anti-aging)과 피부 볼륨을 살려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동시에 피부톤 개선까지 가능한 반영구 PCL(Poly-Caprolactone) 필러 ‘엘란쎄’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여 호평을 받았다.
도재운 원장은 한국 미용성형 분야에서 덤핑(Dumping)이 늘어나면서 앞으로 미용성형 시술의 질과 가치를 올리는 노력 보다는 마케팅에 집중하는 것을 우려하며, 덤핑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시술의 가치를 올리는 프리미엄(Premium) 시술의 방향성에 대한 팁을 공개했다.
도 원장은 ‘필러·보톡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활발한 학회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라며, “피부미용성형 관련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시술 가능성과 테크닉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