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옥산초, 판타지아 과학 Festival 부스 ‘거울로 보는 세상’ 운영

입력 2017-09-11 14:09

지난 9일 부천 중앙공원에서 열린 판타지아 부천 과학 Festival에 부천 옥산초등학교 과학환경동아리 학생들이 부스 운영을 실시하여 참석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큰 인기를 끌었다.

3~6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과학환경동아리 학생들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준비한 ‘거울로 보는 세상’은 원통형 거울 속에 보이는 그림과 도안의 차이점을 관찰하고 거울의 반사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과학 부스 운영을 통해 학생들은 과학탐구활동에 대한 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과학시연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체험하는 과학을 통해 창의지성을 갖춘 과학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아울러 가족과 함께 체험하는 행사를 통해 교육 만족감 및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었다.

과학 Festival 부스 운영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과학체험 활동이 흥미진진 했고 부천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부스 운영을 한 점이 가장 보람 있었다”라고 말했다.

옥산초 이미숙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 과학에 대한 꿈을 가지고 과학적 사고력을 신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옥산초 과학환경동아리 과학 페스티벌 부스 체험을 통해 부천 관내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즐거운 과학체험활동을 제공함과 동시에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해결해주고 성취감과 자신감을 길러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