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iKON의 바비가 첫 솔로 앨범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서 바비는 직접 작사와 작곡을 하는 등 만능엔터테이너의 모습을 선보였다.
9일 오후 2시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바비의 첫 솔로 앨범 ‘LOVE AND FALL’ 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포스터에는 바비의 모습과 함께 더블타이틀곡인 ‘사랑해’ ‘RUNAWAY’ 외에 ‘다른 세상 사람’ ‘텐데’ ‘UP’ ‘SECRET’ ‘IN LOVE’ ‘수영해’ ‘FIREWORK’ ‘내게 기대’ 등 총 10곡의 제목과 크레딧이 발표됐다.
바비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것뿐만 아니라, 싱글 앨범이 대세인 가요계에서 이례적으로 10곡이 담긴 앨범을 발표한 점도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텐데’ ‘수영해’ ‘다른 세상 사람’ 등 독특한 제목의 노래은 바비가 어떤 이야기를 선보일지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바비는 “타이틀곡 말고도 좋은 노래가 많기 때문에 꼭 전곡 모두를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며 앨범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냈다. 빼곡히 본인의 이야기로 채운 이번 앨범을 통해 아티스트 바비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게 됐다.
피처링 또한 이번 솔로 앨범의 기대 포인트 중 하나다. 다섯 번째 트랙 ‘UP’은 힙합 유닛 ‘MOBB’으로 한 차례 호흡을 맞춘 그룹 위너의 송민호와 함께 한다. 또 여섯 번째 트랙 ‘SECRET’에는 아이콘 멤버 동혁(DK)과 KATIE가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바비의 첫 솔로 정규 앨범 ‘LOVE AND FALL’은 오는 14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오프라인 앨범은 ‘LOVE VER’ ‘FALL VER’ 총 2종으로 발매되며 지난 8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김동운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