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교수능연구소, '공부톡 인생톡' 도서 베스트셀러 진입, 해외출간 소식

입력 2017-09-06 13:48

오대교수능연구소(대표 오대교)는 공부의 고수 오대교와 인생 도전의 고수 황선찬 두 작가가 만나 ‘공부와 인생이 재미있어지는 64가지 이유’라는 부제로 지난 5월 정식 출간 한 '공부톡 인생톡'이 NAVER ‘책’ 청소년 자기계발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지난 5월 출간 이후 많은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은 비결로 두 작가는 ‘경험을 통한 공감’을 꼽았다. 고교시절 수학 0점에서 삼수를 하며 전국 1등을 경험 한 오대교 작가와 히말라야를 오르고 사하라 사막 마라톤, 보스턴 마라톤을 포함해 풀코스 마라톤 8번 완주, 남극, 북극을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청춘멘토가 된 황선찬 작가의 이야기는 많은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꿈, 도전, 공부의 열정을 전하기에 충분했다는 후문이다.

청소년 자기계발 도서 '공부톡 인생톡'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면서 오대교 작가는 2년 연속, 출간 저서 모두를 베스트셀러에 올리는 기록을 세웠다. 올해로 16년 차 대입 수능 강의를 하면서 수능 시험을 10회 응시, 전 과목 만점, 전국 1등을 기록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해 3월 출간 한 '수능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공부법'은 NAVER ‘책’ 공부법 부문 베스트셀러에 오른바 있으며, 올해 개정판이 출간 돼 많은 수험생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오대교 작가는 “진로와 공부를 고민하는 청소년, 자녀교육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에게 자신 있게 권한다”며 “'공부톡 인생톡'은 현재 영, 중, 일 3개국 언어로 번역돼 10월 초 해외 출간을 앞두고 있다”고 소식을 전했다.

황선찬 작가는 “재능 나눔 활동 일환으로 지난 6월 전국 고등학교 100곳과 지자체 도서관 150여 곳에 '공부톡 인생톡'을 기증한 추억이 있다”고 말하며 “평소 학교 공부와 입시 공부에 지쳐있고 꿈이 없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더 널리 선물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후기를 남긴 한 독자는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본문 내용을 QR코드로 접속해 동영상으로 바로 시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다양한 경험을 한 두 저자의 생각을 보다 생생하게 접할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한편, 오대교수능연구소는 현재 진행 중인 전국투어 대입전략 설명회의 활동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부톡 인생톡' 해외 출간 일정에 맞춰 해외 주재관 및 해외 체류 자녀를 대상으로 ‘해외 체류 자녀, 한국 대학 보내기’ 월드 투어 대입전략 설명회를 진행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