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치 앞도 내다보기 힘든 세상, 위태로운 우리는 기댈 곳이 필요하다. 한 포털사이트가 직장인에게 ‘인생의 스승이 필요한가’라는 질문을 던졌더니 ‘그렇다’고 답한 직장인이 89.1%나 됐다.
주로 장래가 고민될 때,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있을 때, 심각한 고민에 대한 조언이 필요할 때, 내가 잘살고 있는지 의심될 때 순으로 간절히 느꼈다는데, 응답자들은 원하는 스승 상으로 ‘현명한 판단으로 방향을 제시해주는 스승’과 ‘나의 가능성을 찾아내고 도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승’을 꼽았다.
대한민국의 리더십을 세우는 기업 하우코칭은 변화무쌍한 시대, 참스승이 필요한 사회를 위한 솔루션으로 ‘코칭’을 제시한다. 코칭은 사람의 마음 깊숙이 내재해 있는 지혜를 길러내어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로 나아가도록 돕는 효과적인 대화 방법으로, 이 시대 스승의 이상적인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유일하고도 확실한 방안이라는 게 하우코칭 측 설명이다.
교사, 상담사, 목회자, 조직의 리더와 같이 누군가를 지원하는 일을 하는 직업군이라면 앞으로 코칭 철학과 기법이 특히 유용하리라고 하우코칭은 전망하고 있다. 과거를 치유하는 방식에서 나아가 코칭은 강점에 집중해 현재 변화에 대응하고 원하는 미래에 다가가도록 하는 도구로, 문제가 아닌 사람 지향적 해결이란 점에서 더욱 강력하고 보다 근본적인 변화를 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코칭 교육의 명가 하우코칭은 올가을 공개 과정을 마련한다. 코칭입문과정인 AAA워크숍은 오는 9월 7~8일, 코칭강사과정인 AAA FT 워크숍은 9월 22일과 10월 12~13일 열린다. 비즈니스코치과정인 코치사관학교 CP(Coaching Professional)과정 워크숍은 10월 10일 6개월 여정의 첫 문을 연다. 1년에 한 번 개설되는 과정인 만큼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하고 있다니 과정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하우코칭으로 하면 된다.
전재우 기자
인생의 스승이 간절한 우리에겐 코칭이 필요하다
입력 2017-08-30 1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