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웰 닭가슴살 도시락, 꾸준한 성장매출 상승… ’효자 상품’ 등극

입력 2017-08-29 17:50

아임웰 굿밸런스 도시락 판매량이 출시된 후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리며 3개월 만에 약 200% 성장했다. 아임웰의 매출 성장을 이끌어 효자 상품에 등극했다.

건강 간편식 전문 브랜드 아임웰은 지난 4월 말 아임웰 굿밸런스 도시락을 처음 출시했다. 아임웰 닭가슴살 도시락이 출시되자마자 기존 아임웰 고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아임웰 굿밸런스 도시락은 백미 함량을 낮추고 알곤약으로 채워 칼로리를 255~325㎉에 불과하다. 가마솥 직화방식으로 밥을 지어 차진 식감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의 밀리언셀러 닭가슴살 반찬, 각종 채소, 나물, 잡곡 등 슈퍼푸드로 이뤄진 알찬 구성 때문에 기존 아임닭 고객들까지 유입되며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해 티몬, 쿠팡, 11번가 등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입소문을 타고 더 많은 소비자가 유입되면서 계속해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가 이벤트 등이 시행될 때는 준비한 제품 물량이 조기에 마감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온라인에서의 인기가 오프라인에서도 재현되고 있다. 올리브영, 킴스클럽, GS수퍼마켓 입점 등에 이어 올해 초 롯데백화점 HMR 행사 참여에도 참여하는 등 건강간편식 브랜드로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리브영 강남중앙점의 직원은 “바쁜 직장인들이나 건강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이 특히 많이 구매하며 반응도 좋다”도 밝혔다.

아임웰은 지난 6월 이 여세를 몰아 도시락의 볶음밥을 ‘아임웰 라이스’라는 제품으로 따로 출시했다. 아임웰 라이스 역시 출시 이후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다이어트 성수기로 불리는 7월에는 한 주 만에 122%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아임웰∙아임닭 마케팅 담당자는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출시했는데 온∙오프라인에서 골고루 긍정적인 반응이 나와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제품, 간편하지만 정성을 담은 제품, 가격이 저렴하지 않더라도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제품으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겠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