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때와 장소를 불문하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도시락 시장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호토모토 도시락이 여행객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호토모토 도시락은 부산 광안점, 남양산점, 명지점, 부산시청점 등 지점 오픈으로 안정성을 중시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호토모토 도시락은 기존 도시락 프랜차이즈와 다르게 일식 도시락으로 차별화를 두고, 저렴한 가격대 메뉴부터 고급 메뉴까지 다양한 고객층에 맞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프랜차이즈로 유명하다.
또한 호토모토 도시락은 창업주의 안정적인 영업을 지원해 프랜차이즈 창업을 생각 중인 예비 창업주들 사이에서 전망 좋은 창업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실제 국내 프랜차이즈 폐업률이 12%나 되는 반면, 전 세계 호토모토 도시락 폐업률은 3% 정도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호토모토 도시락 관계자는 “현재 블루오션인 도시락 시장에서 호토모토 도시락은 다양한 가격대 메뉴를 선보임과 동시에 각종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창업주의 안정적인 매출 증대 기여에 힘쓰고 있다”며 “예비창업주들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시스템으로 예상매출 시나리오 제공 및 상권별 맞춤 컨설팅을 실시하고, 실제 매출 분석 지원, 한국어에 능통한 일본본사 관리직원 파견 등을 통해 매장운영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또한 “호토모토 도시락은 예비 가맹점주들을 위해 매달 격주로 사업설명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일부 예비 창업주들의 요청으로 주말에도 사업설명회를 추가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에서 인지도 높기로 유명한 동원수산과 일본 플레나스사의 합작회사 YK푸드서비스의 ‘호토모토 도시락’은 이미 일본과 중국 등지에서 2천6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 도시락 브랜드다. 또한 사업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일정은 호토모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