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 장애재학생 맞춤형 창업교육 수료식 개최

입력 2017-08-28 15:00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장일홍)은 25일 오전 11시 세미나실에서 2017년 장애인 창업지원사업 수출창업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장애인 창업지원사업 수출창업교육은 올해 장애인창업교육기관으로 선정된 꿈제작소 주관으로 지난 7월 31일부터 19일간 130시간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한국열린사이버대 장애재학생을 포함해 20여 명이 참여하여 13명이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의 창업기회 확대와 일자리 지원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맞춤형 창업을 위한 기초교육과 오픈마켓창업, 마케팅, 현장학습 등 Cbec 비즈니스매니저 교육으로 진행됐다.

창업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장애인 맞춤형 창업에 대한 좋은 정보를 얻고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국열린사이버대 관계자는 “비장애인을 위한 창업에 대한 교육은 다양한 반면 장애인을 위한 창업에 대한 교육은 부족한 게 사실”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취업 및 창업관련 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유지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 2017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는 29일까지 가능하다. 수강신청 및 등록관련 안내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