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권진흥원 국제대회서 대학내 성폭력예방 포스터 동상 수상

입력 2017-08-25 17:21
성폭력 방지 메시지를 담은 포스터가 2017 국제비즈니스대상 출판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원장 강월구)은 2017 스티비어워즈(StevieAwards) 국제비즈니스대상(I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이하IBA)에 ‘대학 내 성폭력 예방’ 포스터를 출품해 동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국제비즈니스 대상’(IBA)은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다양한 사업 활동을 평가하는 프리미엄 국제대회이다. 올해는 60여 개국에서 총 39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돼 경쟁했다.

출판부문 동상을 수상한 ‘대학 내 성폭력 예방’ 포스터는 국내에서 이슈화 된 성폭력 관련 주제 4가지 △연인사이 △통신매체 △우월지위 △남성피해를 토대로 광고대행사 환크리에이티브컴퍼니에서 제작했다.

전국대학성평등상담소협의회에 소속된 대학 200여 곳에 배포된 포스터는 성폭력 문제와 관련해 성폭력방지 메시지, 피해지원기관 안내 등을 담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이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한 디자인으로 표현해 대학 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문화와 전통이라는 틀 안에서 행해져온 학내 성폭력 문제에 대해 학생들이 문제의식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 강월구 원장은 “성폭력 방지 메시지를 담은 포스터가 국내를 넘어 국외에서까지 공감을 얻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여성폭력 근절에 대한 사회적 공감과 실천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학 내 성폭력 예방’포스터는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홈페이지(www.stop.or.kr)를 통해 확인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편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여성가족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으로 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우리사회에 존재하는 여성에 대한 다양한 폭력 근절 및 여성인권 향상을 위해 2009년 설립됐다.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