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인병원(병원장 김형석)이 지난 24일 성동노인종합복지관 2층 강당에서 ‘노인성 응급질환 대처법’이라는 주제로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 날 건강강좌에는 성동구 지역주민 약 100여명이 참석하여 1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어르신들이 여러 가지 응급 상황에 놓였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며, 응급 상황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었다.
이번 강좌는 서울동인병원 김형석 병원장이 강의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어르신들의 궁금증을 답변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강좌는 ▲심정지 상황에서의 대처법과 ▲내과적 응급상황, ▲어르신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외상 등 다양한 노인성 응급질환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고, 응급처치 방법을 실제로 따라 해 보는 방식으로 실시되었다.
강좌가 종료된 후에도 많은 어르신들이 질문을 통해 평소 갖고 있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서울동인병원은 성동노인종합복지관 낙상예방상업단에 아령 15세트를 후원하고, 이날 강좌에 참석해 주신 모든 어르신들에게 파스를 증정했다.
서울동인병원 김형석 병원장은 “노년기에 접어들면 여러 가지 다양한 응급상황에 노출 될 수 있다”며 “빠른 대처와 예방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