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추를 기점으로 폭염은 꺾였지만 처서를 지나서도 여전히 따가운 햇살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자외선에 노출되기 쉬운 피부 보호의 중요성이 여전히 강조되고 있다. 강한 자외선은 피부탄력저하 및 노화, 주근깨, 기미 등 다양한 질환의 주범이 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자외선 차단제는 야외활동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물리적 차단만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권고량에 못 미치는 양을 사용하고 있으며 땀이나 물에 지워질 것을 대비해 계속 덧발라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계절적 시기를 맞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가 효율적으로 피부 자극을 예방할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 ‘천수애’를 선보였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히알루론산 등 식약처 개별인정형원료를 함유한 천수애는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 완화 및 보습 유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피부 진피층까지 흡수가 어려운 기존 콜라겐을 저분자화 해 빠른 흡수를 돕는다. 피부 단백질의 약 70%를 차지하지만 평균 20세의 나이를 기점으로 그 생성이 둔화되는 콜라겐의 부족은 기미와 검버섯, 주름 등의 노화를 촉진해 별도의 관리를 필요로 한다.
구조가 길고 복잡한 고분자 구성의 콜라겐 특성상, 식품을 통한 보완이 어렵지만 천수애는 필발, 엘라스틴, 블랙커런트 등 자연 추출 성분의 함유로 피부 속부터 콜라겐을 채울 수 있게 돕는다.
또한 3개월간 진행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보습 및 주름 개선 효과까지 기대 가능한 이 제품은 생기 잃은 피부로 고민하던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고 있다는 게 뉴트리 측 설명이다.
뉴트리 관계자는 “20㎖ 소포장 구성으로 휴대성을 강화한 천수애는 지워지거나 묻어날 염려 없이 언제나 가볍게 관리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며 “자외선이 유난히 강했던 올 여름, 피부 속부터 건강한 수분감을 채워줄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고객 성원에 힘입어 3개 박스 구매 시 1개 박스를 추가 증정하는 ‘3+1 이벤트’를 진행 중인 천수애는 홈페이지 상담전화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