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경매, 수익 낼 수 있는 진짜 방법 경매교육부터 시작해야

입력 2017-08-07 14:00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1.25%를 유지하고, 투자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부동산재테크 관련 경매투자가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다른 투자 시장에 비해 부동산 시장은 확실히 안정적이면서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처이기 때문이다.

실제 좋은 부동산을 구입하는 방법으로, 혹은 투자처를 찾고 있는 경우 수익성을 고려한다면, 경매는 부동산재테크의 좋은 방법이다. 다만 하지만 부동산 경매를 한다고 해서 모두가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더구나 제대로 부동산 재테크에 관련한 공부를 하지 않은 경매 초보자들이 인터넷에서 떠도는 정보들로만 공부를 하고 부동산경매에 섣불리 뛰어들 경우 실패확률은 더 높아진다. 따라서 경매를 하고 싶을 때는 반드시 제대로 된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

부동산 투자 전문 기업인 ㈜리더스옥션(리더스경공매학원)은 법원의 부동산경매를 처음 접하는 초보 입찰자들을 위한 부동산 재테크 관련 ‘초보자를 위한 부동산 경매교육&현장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을 통해서는 경매의 제도적 절차에 대한 이해와 기본 법률학습 등을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실전 투자자 모임을 실시, 실제 경매사건 사례를 중심으로 하는 권리분석을 통한 현실적인 학습을 선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리더스옥션 관계자는 “법원경매교육은 실거주나 투자를 위한 부동산 취득뿐 아니라, 주택임대차 보호법에 대한 올바른 학습을 위해서도 좋은 도움이 되는 교육”이라며 “이를 통해 임대차 관계나 전입일자, 확정일자 등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들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리더스옥션은 부동산경매 교육의 참여 확대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커머스 기업들과 업무 제휴를 진행해 최고 85% 할인된 수강료로 고퀄리티의 경매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리더스옥션 교육 일정에 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