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는매년 미얀마 국립 양곤약대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하고 약학 강의를 하는 등 글로벌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약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미얀마 글로벌 CSR활동에는 동아에스티 해외사업부, 동아제약 CSR팀과 마케팅실 임직원 등이 참석해 그룹차원의 활동임을 대외적으로알리고 있다.
지난해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양곤약대 장학생 8명에게 각 500달러씩 총 4000달러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해 현지 학생들을 격려하고 학업 지원에 대한폭을 넓힐 것을 시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은 장학금 전달과 함께 양곤약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학 강의를 진행했다. 동아에스티에서는 ETC(전문의약품) 마케팅 관련 강의를 진행했고, 최신 GMP(우수의약품의 제조관리기준)에 대해 발표했다. 동아제약에서는 OTC(일반의약품) 마케팅을 주제로 강의했다.동아쏘시오 그룹은 동아제약,동아에스티,동아쏘시오홀딩스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번 행사에는 각 그룹사별로 강의 인원이 선발됐다.
강의실에 모인 양곤약대 학생들은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ETC, OTC 마케팅에 대해 실무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어 생생했다”며“최신 GMP교육에서 보여준 의약품 생산 과정을 담은 동영상은 미얀마에서는 볼 수 없는 과정이라 매우 흥미롭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글로벌 인재 ‘양성’…동아쏘시오홀딩스 글로벌CSR 실시
입력 2017-08-03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