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과도한 자외선 노출은 피부에 해롭고,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주름이나 피부노화, 멜라닌 색소 증가로 인한 색소침착 및 기미, 피부건조 등 피부탄력도 떨어뜨릴 수 있다.
심할 경우에는 일광 화상을 비롯해 피부암까지 유발하게 하는 원인으로도 꼽히기 때문에 피부보호를 위해 남자, 여자, 어린이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두 자외선차단제 선크림을 발라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여름에만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려면 선크림을 사계절 내내 바르는 것이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뷰티 프로그램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자외선 차단제를 소개하고 있는데 제품마다 기능은 매우 다양하다. 프리미엄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벨본'에선 자외선 차단은 물론 진정효과, 색소침착방지 효과, 미백, 주름개선 기능까지 겸비한 ‘벨본 엑스퍼트 수딩 선크림’ (SPF 50+, PA+++)을 출시했다.
‘벨본 엑스퍼트 수딩 선크림’은 무기자차(물리적 자외선 차단)와 유기자차(화학적 자외선 차단)를 혼합하여 백탁 현상이 없을 뿐만 아니라 SPF50+, PA+++의 자외선 차단제품으로 출시된 만큼, 기미 · 주근깨, 잡티, 피부노화의 주범인 UVA/ UVB 이중차단에 효과적이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확실하게 보호하면서 하루 종일 촉촉한 사용감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또한, 천연식물 상처 치료제인 마데카솔의 주 원료인 마데카소사이드 (병풀에서 추출한 자연 식물 치료제) 성분도 함유되어 상처치유, 피부재생 효과까지 있어 염증을 완화, 강한 햇볕에 의한 가려움, 알러지 등에 효과적이다.
더불어 5가지 진정기능이 우수한 원료인 알로에베라(보습작용과 진정작용), 알란토인, 백합꽃 자목련, 마치현(피부 건조함 예방)을 함유해 자외선으로부터 붉게 달아오른 피부 진정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벨본 엑스퍼트 수딩 선크림’ (SPF 50+, PA+++)은 기존 천연 선크림의 자외선 차단기능에서 더 나아가 미백(나이아신아마이드),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아데노신)을 추가해 고급스러운 스킨케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프리미엄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벨본 관계자는 “벨본 엑스퍼트 수딩 선크림 개발 시 수분크림처럼 수분감이 있고 백탁 현상이 없는 자외선 차단제를 개발하려 노력했다”며 “병출추출물과 천연 식물 성분이 진정 효과가 있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도록 신중을 기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자외선 차단 기능에 진정, 색소침착, 미백, 주름개선까지 겸비…‘벨본 엑스퍼트 수딩 선크림’ 출시
입력 2017-08-02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