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부산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첨단산업의 미래를 옅보다

입력 2017-08-02 13:57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이 오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은 코팅, 접착, 필름 산업의 최신 기술부터 제품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산업 특화 전시회로 국내 최고의 코팅 전시회이다. 지난 2010년부터 매년 3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며 산업 대표 전시회로 기반을 다져왔다.

전시회가 개최되는 부산은 조선과 해양플랜트 산업이 특히 발달되어 있으며 피혁, 섬유와 같은 소재산업의 중심지다. 최근에는 항공, 방위 산업과 같은 첨단산업을 유치하고 있다. 100대 국정과제에서 부산은 동북아 해양수도, 울산은 미래형 글로벌 산업수도, 경남은 동남권 경제혁신의 중심지 조성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해양플랜트 산업과 기존 제조업을 활용한 산업 고부가가치화, 스마트 제조기반 클러스터 조성으로 부·울·경 산업을 육성하기 위함이다.

‘코팅코리아 2017 부산’은 제조업에 필수 요소로 활용되는 코팅, 접착제/점착제, 테이프, 필름/시트, 세라믹과 케미칼원료 및 관련화학장비, 수상용 부식방지 제품, 방수제품 등을 전시 품목으로 구성했다.

코팅 코리아 주최사인 ㈜이상네트웍스는 “코팅코리아 부산은 참가기업과 제품들을 봤을 때 인천 송도에서 개최될 때와는 또 다른 산업적 성향이 보이며, 영남권에서 특성화된 산업 관련 제품과 기술들의 참여도가 높다”면서 “부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코팅 전시회인 만큼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많은 분들이 코팅코리아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준비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코팅코리아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관 신청을 접수하고 있으며 ‘코팅과 접착 추계 무료 세미나’신청 접수를 안내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사무국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