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담코리아의 남성 그루밍 브랜드 갸스비가 젊은 층이 선호하는 문화 트렌드에 맞춰 각계의 브랜드 또는 프로그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갸스비는 올해 6번째 시즌을 맞이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엠넷의 힙합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6와 콜라보 기획상품으로 ‘무빙러버’를 출시했다. 남자 헤어 왁스로 잘 알려진 ‘무빙러버’는 올해 상반기 AOMG 소속의 힙합 뮤지션 그레이와의 콜라보레이션 음원 ‘Respect your style’을 통해 주목 받기도 했다.
이번 쇼미더머니6와의 콜라보 기획상품 출시를 기념, 쇼미6 방청권 증정 등의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기획상품 내 일련번호를 갸스비 이벤트 사이트에 응모하면, 회를 거듭할수록 치열해지는 실력자들의 랩 대결 현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지난달 13일에는 패션 웹진 겸 온라인 스토어 ‘무신사’와 함께 힙합&스트릿 테마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너의 스타일을 보여줘(SHOW ME YOUR STYLE)’을 선보였다. ‘너의 스타일을 보여줘’에서는 젊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쉬한 헤어스타일 연출법을 소개하였으며, 무신사 매거진의 ‘스타일’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갸스비 관계자는 “힙합 문화가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트렌디한 문화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것에는 쇼미더머니와 같은 콘텐츠의 영향이 크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타겟층이 열광하는 다양한 트렌드에 발맞춰 오래도록 사랑 받는 러브마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즐겁고 유익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쇼미더머니6’ 5회 방송에서는 팀 선택 싸이퍼 미션을 통해 강력한 우승후보들이 막강한 실력을 뽐내며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6회는 4일 밤 11시 방송된다.
콘텐츠팀 이세연
트렌드 발맞춘 갸스비 ‘쇼미더머니6, 무신사’ 등과 콜라보
입력 2017-08-02 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