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경북 성주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THAAD) 배치 기지에 대해 당초 계획인 소규모환경영향평가가 아닌 일반환경영향평가를 실시키로 했습니다. 일반환경영향평가는 10~15개월의 시간이 필요해 올해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됐던 사드의 한반도 배치 일정은 차질이 불가피해졌습니다. 사드의 최종배치 여부는 일반환경영향평가가 마무리되는 내년 말쯤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10개월 뒤로 늦춰진 '사드 운명'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기업인들과의 청와대 회동에서 김동연 경제부총리 등에게 “부동산 가격을 잡아주면 피자를 돌리겠다”고 했지만 그 약속이 무색하게 이번 주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은 올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재건축 아파트값은 지난주에 비해 배 이상 오름폭이 커졌습니다.
▶서울 아파트값 '대책' 비웃듯 묻지마 폭등
마이크 폼페오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은 북한 핵‧미사일 문제를 외교적으로 해결할 수 없을 경우에 대비해 CIA 차원의 비밀공작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폼페오 국장은 한 인터뷰에서 “만약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외교적으로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말하면 CIA는 원하는 정책목표를 성공시키기 위한 일련의 옵션을 대통령에게 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CIA국장 "외교해결 실패 대비 대북 비밀공작 준비"
여름 휴가철은 맞아 직장인들이 이직준비에 바쁘다고 합니다. 평소 업무 때문에 이직준비가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여름휴가만큼 이직을 준비하기 좋은 시기는 드물기 때문이라는데요. 이 기간에 영어 공부를 하고 면접을 준비를 한다네요.
▶ 여름휴가 '동상이몽'… 직원은 이직 준비하는데 회사는 봉쇄 작전
신은정 기자 se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