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국민일보] 문 대통령이 돌리는 피자 먹을 수 있나

입력 2017-07-29 07:00
24일 오전 서울 한 부동산 앞에 세워놓은 아파트 시세표의 모습. 사진=뉴시스

정부가 경북 성주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THAAD) 배치 기지에 대해 당초 계획인 소규모환경영향평가가 아닌 일반환경영향평가를 실시키로 했습니다. 일반환경영향평가는 10~15개월의 시간이 필요해 올해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됐던 사드의 한반도 배치 일정은 차질이 불가피해졌습니다. 사드의 최종배치 여부는 일반환경영향평가가 마무리되는 내년 말쯤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10개월 뒤로 늦춰진 '사드 운명'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기업인들과의 청와대 회동에서 김동연 경제부총리 등에게 “부동산 가격을 잡아주면 피자를 돌리겠다”고 했지만 그 약속이 무색하게 이번 주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은 올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재건축 아파트값은 지난주에 비해 배 이상 오름폭이 커졌습니다.
서울 아파트값 '대책' 비웃듯 묻지마 폭등 

마이크 폼페오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은 북한 핵‧미사일 문제를 외교적으로 해결할 수 없을 경우에 대비해 CIA 차원의 비밀공작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폼페오 국장은 한 인터뷰에서 “만약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외교적으로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말하면 CIA는 원하는 정책목표를 성공시키기 위한 일련의 옵션을 대통령에게 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CIA국장 "외교해결 실패 대비 대북 비밀공작 준비" 

여름 휴가철은 맞아 직장인들이 이직준비에 바쁘다고 합니다. 평소 업무 때문에 이직준비가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여름휴가만큼 이직을 준비하기 좋은 시기는 드물기 때문이라는데요. 이 기간에 영어 공부를 하고 면접을 준비를 한다네요. 
여름휴가 '동상이몽'… 직원은 이직 준비하는데 회사는 봉쇄 작전 

신은정 기자 se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