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KT엠하우스, ‘모바일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입력 2017-07-28 16:25
위메프 상품사업부문 이진원 부사장(사진 오른쪽)과 KT엠하우스 조훈 대표가 MOU 체결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위메프 제공

위메프는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운영하는 KT엠하우스와 ‘모바일 커머스와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위메프와 KT엠하우스 양사가 보유한 온라인 유통 노하우와 IT 기반 서비스 역량을 모아 다양한 기능과 혜택이 더해진 모바일 상품권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두 회사는 위메프 e쿠폰 카테고리 내 상품 다양화, 양사 공동 프로모션 등 마케팅 활성화, e쿠폰 기술제휴를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 등에 나선다. 

 위메프는 e쿠폰 카테고리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6월 오픈한 e쿠폰 카테고리 내 ‘기프티쇼 전용관’에서는 기프티쇼가 보유한 카페, 외식, 베이커리, 영화 등 2700여개의 상품을 시즌, 테마에 맞게 노출해 고객 맞춤형 구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위메프 상품사업부문 이진원 부사장은 “최근 모바일 상품권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면서 ‘e쿠폰족’에 대한 혜택을 고민하게 되었다”며 “이번 KT엠하우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다양한 상품을 e쿠폰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훈 KT 엠하우스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위메프의 1500만 고객 기반과 견고한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역량이라는 양사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다양하고 새로운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함께 펼칠 수 있게 됐고, 이를 통해 고객들이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차별화된 모바일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5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이 60.7%를 넘어섰다. 이는 전년 동월대비 37.9%가 증가한 수준으로 커머스 업계에서 모바일이 강력한 소비 채널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주는 수치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