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창업기업들의 창업 및 사업화 관련 지원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전국민들이 농식품 관련 창업기업들의 제품을 직접 체험하도록 해 농식품 제품에 대한 인식 제고와 홍보의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농식품 창업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는 ‘A-startup Box 국민체험단’을 모집 중이다.
농식품 창업기업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인터넷을 활용한 설문조사 및 자신이 보유한 블로그와 SNS 등에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국민체험단은 28일까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으로 신청 가능하다.
총 30명을 선발하는 국민체험단으로 선정되면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선별한 각종 농식품 제품들 가운데 15만원 상당의 4종 제품을 제공받은 후 8월 1일부터 28일까지 제품을 체험하고 설문조사와 후기를 완료하면 된다.
체험 제품 무상제공 외에도 추후 우수후기 작성자를 선정해 지속적으로 국민체험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1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도 받을 수 있어 체험단 선정 시 농식품 제품으로 건강도 챙기고 상품권도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체험단 모집을 추진하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식품 벤처창업지원특화센터 관계자는 “전국 수많은 농식품 창업기업들이 각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활용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스타트업이다 보니 좋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홍보와 판로개척 등에 어려움을 겪어 이를 알리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이번 A-startup Box 국민체험단 운영을 통해 농식품 창업기업들에게는 소비자와 제품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체험단들에게는 농식품 제품들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한다” 고 밝혔다.
A-startup Box 국민체험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재우 기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식품 제품 체험 가능한 ‘A-startup Box 국민체험단’ 28일까지 모집
입력 2017-07-28 1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