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초·중·고교가 일제히 여름방학에 돌입했다. 집중호우와 폭염 등으로 이미 여름 한복판에 들어선 지 오래지만, 여름방학을 맞아 그간 소홀했던 여가생활이나 건강관리, 보충학습 등에 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소아청소년 네트워크 한의원인 아이조아한의원에서도 2017년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 키 성장 집중 관리 프로그램인 ‘키클학교’를 출시했다. 아이조아한의원 ‘키클학교’는 0~3세 1차성장급진기의 체중과 성장 관리 / 4~7세 성장완만기의 성장부진 관리 / 7~10세 소아비만 및 성조숙증 관리 / 11세~14세 2차성장급진기 준비 / 15세 이상 2차성장급진기 성장 관리 등, 자녀의 성장 단계에 따른 키 성장, 소아비만, 성조숙 관리 프로그램이다.
아이조아한의원 네트워크 대표 임영권 원장(수원점)은 “여름에는 잎이 무성하고 열매가 무르익는 계절인 만큼 아이들의 성장력도 폭발한다. 하지만 찜통더위로 땀을 많이 흘려 기력을 잃거나, 과도한 냉방으로 여름 감기나 비염 등에 시달리고, 찬 것을 많이 먹어 배앓이가 잦다면 성장잠재력을 발휘하기는커녕 2학기를 맞이할 여력도 잃게 된다”고 설명한다.
아이조아한의원 ‘키클학교’에서는 아이의 원기 회복을 도우면서 근골격의 성장을 돕는 1:1 맞춤 한약 / 어린 아이들도 수월하게 받을 수 있는 침, 뜸, 고(膏) 등의 한방 요법 / 교반, 안교, 러닝머신, 트램플린과 같은 운동요법 등, 다양한 구성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1:1 생활 관리를 통해 영양, 수면(휴식), 운동 등 성장의 3요소가 고루 뒷받침 되도록 돕는다.
아이조아한의원은 수도권 중심의 6개 네트워크로 구성된 소아청소년 한의원으로, 소아청소년의 잦은 감기, 비염축농증, 중이염, 장염 등은 물론 식욕부진과 성장부진, 소아비만, 성조숙증 등을 진료한다. ‘키클학교’의 비용 및 프로그램 구성은 아이조아한의원 성북점, 분당(야탑)점, 수원점, 평택점, 동탄점 등 각 지점에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포항점 제외).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