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조리법과 탄탄한 배달 매출로 실속있는 보쌈 프랜차이즈라 평가받는 미스터보쌈이 오는 19일 오후 3시 자사 대강당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경기 회복이 더뎌지면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생계형 자영업자 및 업종 전환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가성비가 높은 웰빙음식인 보쌈의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가장 '핫'한 프랜차이즈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미스터보쌈'은 가마솥으로 조리하여 육즙이 살아 있는 보쌈으로 사랑 받고 있다.
'미스터보쌈'은 10평의 공간만 있어도, 홀 없이도 창업이 가능하다. 그만큼 투자금액이 적고 배달 매출이 안정적이어서 가성비 높은 창업으로 알려져 있는 브랜드다.
또한 간편한 조리법에 배달 매출이 탄탄한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보쌈의 품질만은 항상 유지되고 있는데 이는 모든 가맹점에서 반드시 가마솥을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가마솥은 열을 빨리 흡수하는 열전도율과 열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열보온성이 높아 조리시간을 줄여주고 음식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하는 장점이 있다.
특히 재료에서 나온 수분이 증발되지 않아 저수분 요리를 할 수 있어 '웰빙요리법'으로 인기가 높다. 저수분 요리는 음식재료만의 수분으로 조리하거나 적은 양의 수분으로 조리를 하는 것으로 요리시 발생하는 영양 손실을 줄여주고 재료 자체의 맛과 모양까지 살려준다.
'미스터보쌈'은 이런 특성을 최대한 살려 소비자들에게 최대의 건강은 물론 행복까지 전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미스터보쌈'은 최근 1인가구와 혼밥을 즐기는 사람을 위한 '1인분 메뉴'를 개발해 소비자들은 물론 점주들의 커다란 호응을 받고 있다.
그동안 보쌈을 시키려면 최소 2인분이던 것을 트렌드에 맞게 '1인분'을 최적화 한 것이 인기 상승의 요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미스터보쌈 관계자는 "다양한 메뉴를 통해 10평의 공간만 있어도 배달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게 '미스터보쌈'의 강점"이라며 "소자본으로 창업을 원하는 분들은 물론 업종 변경을 생각하는 자영업자에게는 체계적인 상권 분석, 고객과의 소통 등으로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난 12일 JTBC '나도CEO' 창업 프로그램에 미스터보쌈이 지원 기업으로 소개된 이후 14일에 열렸던 ‘창업설명회’가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시간이 맞지 않아 창업설명회에 참여를 못한 분들을 위해 오는19일에 한번 더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한다. 보다 자세한 ‘창업설명회’ 내용은 미스터보쌈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