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2년 연속 고객만족도 최고기관 선정

입력 2017-07-14 14:47
제주관광공사가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2017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특정 공사·공단 최고기관에 선정됐다.

 행자부는 지난 5월부터 전국 341개 공공기관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및 대면 조사를 통해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고, 제주관광공사는 종합만족도 90.19점으로 지난해에 이어 최고 점수를 받았다.

 공사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의견수렴 채널을 다각화하고, 주민과 관광업계의 참여를 확대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관광진흥 6개 분야에 ‘고객의 소리’ 위원회를 발족해 공사가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하고, 계층분석기법(AHP)을 도입하는 등 고객만족경영에 힘을 쏟고 있다.

 최갑열 사장은 “지속적인 고객만족 서비스 혁신을 통해 제주를 찾는 관광객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관광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주미령 기자 lalij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