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는 지난 12일,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안성노인대학(학장 조기선)을 방문해 어르신 12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육을 진행하고, 평소 어르신들의 구강질환을 예방 하기 위해 200개의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했다.
안성노인대학은 (사)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이 여가를 활용하여 인문, 교양, 건강 등과 관련된 학습의 장을 통해 더욱 발전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관이다. 유디치과는 행사에 참여해 어르신 12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질환에 대한 설명 및 치료법, 예방법을 비롯해 틀니관리법, 치실 사용법 등 노년기에 알아야 할 구강건강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평상시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200여개의 구강건강용품과 구강관리지침서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광욱 유디치과 파주점 대표원장은 “치아는 오복 중 하나로 여겨질 만큼 100세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는 꾸준한 치아 및 구강 관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치아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유디케어캠페인-실버스마일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3년부터 5년간 꾸준히 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최하는 강동카네이션축제와 2010년부터 8년간 장수축구대회에 참여해 구강건강용품 및 물품 후원, 무료 구강검진 등 다양한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