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하더라도 다이어트에는 먹는 것이 중요하다. 마냥 굶는 것은 요요현상으로 다이어트를 망칠 수 있기 때문에 영양도 챙기고 요요도 막는 보조식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 여성들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다이어트법으로 ‘팥물 다이어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TV 방송 ‘MBN천기누설’ 에선 지방간과 비만에 좋은 식이요법으로 팥 해독수가 소개되어 화제가 됐다.
전체식 생식으로 유명한 ㈜다움 김수경 박사는 팥을 다이어트 뿐 아니라 여성건강 및 피부미용에 좋은 식품으로 추천한다.
팥은 주성분이 단백질과 당질이며 미네랄, 사포닌, 식이섬유, 비타민 B군 등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며 포만감이 높다. 특히 해열제 역할로 효과적인 여름 필수 다이어트 식품이 된다.
팥의 주요한 효능은 3가지를 꼽는다. 첫째로 팥에는 비타민 중에서도 비타민 B군이 풍부해 탄수화물의 소화흡수 및 피로감 개선에 효과가 있다. 둘째는 바나나의 4배, 쌀보다 10배가 많은 칼륨(K)이 짠 음식을 먹을 때 섭취한 나트륨(Na)을 체외로 배출되게 도와 붓기를 빼는 역할을 한다. 셋째, 사포닌 성분과 팥 껍질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 이뇨작용으로 부종과 신장강화에 효과적이며, 활성산소와 기미를 없애 주어 예로부터 미용에 이용돼 왔다고 전했다.
다이어트 시 팥을 우려내 ‘팥물’로 많이 먹는데 여름에는 빨리 상할 수 있고, 직접 만들어 먹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러한 불편함을 고려해 김수경 박사는 팥 디톡스 분말 차를 개발했다.
‘김수경 박사의 팥디톡 바디라인’은 원료를 국내산 팥 100%로 만들어 동결건조방식으로 분말화해 팥이 가진 고유의 영양을 살렸다. 분말 생식 개발자 김수경 박사가 만들어 신선한 보관이 가능하고 팥의 효능을 온전히 담아 낸 것이 특징이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