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다 레퍼런스를 보유, 국내외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는 씨케이앤비(대표이사 배기혁)의 위변조방지·정품인증솔루션 어플리케이션 히든태그가 20일 대대적으로 개편됐다.
이번 개편은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히든태그의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국의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확인하고 정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 기능에 초점을 맞췄다.
업그레이드된 히든태그에선 그동안 누적된 앱 데이터를 활용해 가장 많이 정품확인이 이루어진 브랜드 순위를 확인할 수 있고, 히든태그 사용 브랜드별 정품페이지 정보, 정품 구매처를 공유하는 ‘안심구매톡’ 등이 추가됐다. 또 씨케이앤비는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정품 몰을 연결하는 서비스 제공도 계획 중이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회사의 비전인 ‘Contents Keeper & Beyond’에서 비욘드를 실행하기 위해 대대적인 앱 개편을 진행했다”며 “히든태그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안전하게 정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하기 위해 앞으로도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계속 진행 할 것”이라고 말했다.
히든태그는 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정품인증사업과 코트라(KOTRA)와 중소기업 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수출바우처 사업’의 수행기관으로도 선정됐다. 한국 업체로는 유일하게 중국의 ‘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 산하의 위 변조 방지 산업 협회에서 위조 방지 서비스로 정식 인증을 받음으로써 타 업체와 차별화된 우수한 보안성을 인증받았다.
전재우 기자
위변조방지·정품인증 ‘히든태그’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입력 2017-06-29 1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