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사는 직장인 한수연(29세)씨는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점점 얇아지는 옷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결심했지만 큰 고민에 사로잡혔다. 직장에 다니면서 다이어트 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 그는 “굶지 않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며 “바쁜 일상 속에서 다이어트를 위한 도시락이나 간식을 따로 챙기기 힘들다”고 말했다.
본격적인 여름 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소서(小署)를 앞두고 몸매관리에 돌입한 이들에게 ‘건강한 다이어트’는 지속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화제다. 금식이나 초절식 등의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 보다 영양 밸런스를 유지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체중감량은 물론 영양보충이 가능한 간편 식품들에 대한 소비도 증가했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는 휴대가 간편하고, 섭취는 편리하면서도 영양분은 풍부한 ‘핸디 푸드(Handie- Food)’를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맛있고 영양이 풍부한 식사대용식부터 재미있는 식감을 살린 견과류 간식까지 실속 있는 핸디푸드들을 살펴보자.
먼저 욕망뉴트리밀은 컬러푸드, 자연곡물 등 42종의 원료를 활용한 건강한 식사대용식 제품이다. 방송인 박지윤의 욕망스무디로 주목을 받았던 욕망 시리즈의 제 2탄.
퍼플, 브라운, 그린, 블랙 4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검정콩, 녹차, 타이거넛, 자색 고구마 등을 원료로 활용해 신체에 필요한 5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특허받은 듀폰 다니스코 유산균 5종 및 팩당 약 15%의 식물성 단백질이 포함되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파우치에 물 또는 우유를 넣어 지퍼를 닫고 섞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용기 없이 바로 섭취할 수 있어, 기존 선식들이 가지고 있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욕망뉴트리밀은 오는 30일 금요일 오전 11시 40분부터 현대홈쇼핑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상품은 총 60팩(블랙, 그린, 브라운, 퍼플 각 15팩)으로 구성,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현대홈쇼핑 앱과 사이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지난 달 새로 출시된 한국야쿠르트의 ‘하루과일’은 컵에 담겨 간편하게 과일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국내산 사과와 방울토마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이어트 중 수분 섭취 및 활력충전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휴대성 또한 뛰어나다.
한국 야쿠르트는 제품에 제조일자를 표시하는 한편 제조일로부터 7일 간만 유통할 수 있게 관리되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샘표 질러의 견과 스낵 3종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핸디푸드로, 영양소가 풍부한 흑미에 아몬드, 캐슈넛 등의 견과류를 활용한 스낵이다. 각각의 견과류에 바나나, 호박씨 등을 더한 제품으로 씹는 맛을 더욱 살렸다. 한입 크기 간식으로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긴 다이어트에 지친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