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여자 연예인의 패션이 연일 화제를 몰고 다니고 있다. 출근길 모습, 여행 옷차림, 카페에서의 모습 등 친근하면서 센스도 엿보이는 패션에 눈길이 간다. 그들의 일상 패션, 사진 포즈, 옷 정보 등을 일부러 찾아보는 사람도 늘었다. 이렇게 '인스타 패션'을 선도하는 대표적 여자 연예인에는 다음 5명이 꼽힌다.
1. 오연서
양갈래 머리, 블라우스로 화제가 된 오연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사복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옅은 화장에 재킷, 바지 등을 매치해 시계, 귀걸이 같은 악세사리로 포인트를 줬다. 수수한 차림 말고도 컬러 선글라스, 톡톡 튀는 색깔의 상의, 프린팅 옷 등의 코디를 보여주곤 한다.
2. 헤이즈
헤이즈는 걸크러쉬 패션을 즐겨 선보인다. 그의 사복 패션은 '언프리티랩스타2' 때부터 유명했다. 굽이 높은 강렬한 워커, 큰 귀걸이 등을 자주 착용한다. 모자, 재킷 스타일을 선호하며 가끔 소녀같은 귀여운 모습을 연출하기도 한다. 트레이드마크인 특유의 염색 머리와 메이크업도 유명하다.
3. 수영
소녀시대 수영은 큰 키와 센스 있는 패션감각이 특징이다. 일상과 여행 패션을 자주 올리는데 화려한 모습과 털털한 모습을 모두 담고 있다. 첫 번째 사진에서는 청바지에 티셔츠, 긴 기장의 재킷을 매치하고 헤어스타일은 자연스럽게 연출했다. 두 번째 사진은 플라워패턴의 드레스에 비슷한 패턴의 가방을 들었다.
4. 이선빈
이선빈은 사복패션 강자로 떠올랐다. SNS에서는 '여친짤'(프로필사진에 올리면 여자친구로 오해할 만한 사진)로 많이 퍼졌다. 사복패션과 함께 사진 찍는 포즈, 각도 등의 좋은 예를 잘 보여주고 있다. 강아지와 함께 찍은 사진은 화이트와 핑크를 조화롭게 매치해 소녀스러우면서도 활발해 보인다.
5. 휘인
'여친짤' 하면 마마무의 휘인 역시 빠질 수 없다. 편안해 보이지만 패션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줘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매력을 발산한다. 또한 비글미 넘치는 셀카 표정도 한 몫 한다. 휘인 사복패션의 특징은 다양하고 강렬한 색깔을 매치하는 것이다.
채효원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