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제이준코스메틱이 제2회 제이준의 날 브랜드 행사를 가졌다. ‘제이준의 날’은 제이준코스메틱 브랜드가 성장하는데 도움을 준 관계자를 초대하여 브랜드와 제품을 기념하는 자리로 지난 제이준의 날 1회 행사는 2016년 10월 제주도 롯데제주호텔에서 진행됐으며, 브랜드 모델인 박해진이 참석했다.
올해는 서울 라움 아트센터에서 중국 왕홍 및 중요 VIP, 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 400여명을 초청하여 진행하였으며, 브랜드 모델인 걸그룹 다이아의 멤버 ‘정채연’과 새롭게 추가 발탁된 모델 배우 ‘최태준’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의 주요 참석자였던 ‘왕홍’은 온라인상의 유명 인사를 뜻하는 중국어로 한국의 파워 블로거나 유튜버와 흡사하지만, 제품 소개 외에 전자상거래를 통해 판매 역할을 하는 사람도 있어 ‘왕홍경제’라는 말이 탄생할 정도로 중국 시장 내에서 그 파급력이 크며, 행사에 참석하여 중국 현지에 실시간 중계를 하는 등 신제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날 제이준의 날 행사에서는 제이준코스메틱의 대표 제품인 ‘블랙 물광 마스크’ 출시 2주년을 기념하고, 하반기에 출시되는 신제품인 ‘안티 더스트’ 라인과 ‘블랙 물광 슬리핑 팩’ 등이 소개되었으며, 이 중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안티 더스트 라인을 소개하기 위해 제이준 성형외과 피부과 원장인 ‘류소민 원장’이 참석하여 피부과 의사가 들려주는 미세먼지 대처 팁 강의를 들려주었다. 더불어 행사 후반부에는 다이아, 에디킴, 에일리의 공연이 이어져 중국 왕홍들로부터 큰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제이준코스메틱의 이진형 대표는 “지금의 제이준을 있게 한 브랜드 대표 상품인 블랙 물광 마스크의 연관 상품인 블랙 물광 슬리핑 팩 출시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안티 더스트 라인의 3단계 마스크 팩은 구성품이 단품으로도 함께 출시되어 마스크 팩 브랜드 그 이상을 보여주는 자리이자 왕홍을 비롯하여 중국 주요관계자 및 미주 시장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제이준의 브랜드 가치를 확인하는 자리였다”고 행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이준의 날에서 공개된 신제품은 오는 7월부터 주요 면세점 및 브랜드 직영점, 온라인 공식쇼핑몰에서 만날 수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