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건강생활 이유식 브랜드 풀무원 베이비&키즈는 8종의 프로바이오틱스로 구성되어 아기의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과 뼈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유아용 유산균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2종(프로바이오락 베이비 튼튼,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뼈건강)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아기의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2종은 유아기 장 정착력 및 생존력이 강한 락토바실러스 4종, 비피더스 4종 등 총 8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1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가 들어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및 유아의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 부원료로는 유산균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 4종이 함유됐다.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튼튼’은 장 건강과 면역기능 2중 기능의 유산균 제품이다.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3㎎ 함유되어 유아의 아연 하루 권장량 100%를 충족할 수 있다.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뼈건강’은 프로바이오틱스 8종에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장 건강과 아이의 뼈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비타민D가 5㎍(마이크로그램) 들어있어 유아의 하루 비타민D 섭취 권장량(한국인 유아 1일 영양섭취 기준에 근거)에 맞춰 섭취할 수 있다.
아기가 섭취하기에 편리하도록 이유식이나 따뜻한 물, 우유에 잘 녹을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하루 2회, 1회 1포를 섭취하면 된다. 분유에 탈 경우엔 분유를 식힌 후 먹기 직전에 혼합하는 것이 좋다. 또한 3중 포장을 사용해 온도와 습도에 예민한 유산균이 아기의 장 속까지 살아서 갈 수 있도록 포장도 꼼꼼하게 신경 썼다. 용량은 90g(1.5gx60포)이며 가격은 4만5000원으로 2종 모두 동일하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