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0일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면서 일자리 채용을 위해 공공부문 일자리 81만개를 창출하겠다는 공약을 했다. 이 중 임기 내 증원할 공무원 17만4000명 가운데 중 올 하반기만 1만2000명을 뽑겠다고 발표했다. 올 하반기 채용할 공무원은 소방·경찰·사회복지 1천 500명, 부사관 및 군무원 1천 500명, 교사 3천명 및 근로감독관 등 생활안전 분야 3천명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삼성·현대·기아차, LG·롯데·신세계 등 대기업들도 인재확보를 위한 채용설명회를 여는 등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는 상태로 하반기 대규모 공채와 이에 따른 인‧적성검사 및 면접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W스피치 면접학원에서는 전문 강사진을 다수 확보해 취업 준비생들이 공채 면접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전략적 체계를 구축하고 1:1 면접컨설팅 및 그룹 수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수업은 지원자의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답변 논리 구성법 ▲자기소개 스토리텔링법 등을 집중 교육하는 동시에 실전 면접 리허설을 진행한다. 특히 수년간의 대기업 면접 코칭 노하우와 기출문제 데이터베이스로 각 기업별 특성을 고려한 1:1 맞춤 코칭을 실시한다.
또한 대학생은 방학시즌 ‘대학생 이벤트’를 통해 동시 2개 과정 등록 시 26만원 상당의 수강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W스피치 관계자는 “각각의 직업에서 추구하는 비전과 인재상을 고려하면서 자신만의 에피소드를 발굴해야 하는데, 이번 면접 전문 코칭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분석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이번 방학은 하반기 공채에 승부수를 둘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고 덧붙였다.
W스피치의 대학생 특별할인 이벤트 및 면접 전문 코칭은 서울 강남점과 서울 시청점, 부산 센텀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W스피치커뮤니케이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