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SBS A&T뷰티미용학원, ‘IBSC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입력 2017-05-31 14:15

인천 SBS A&T뷰티미용학원(이하 SBS미용학원)이 지난 21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13회 IBSC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에 수강생들이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31일 밝혔다.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는 약 1,0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출전하는 국제대회로 메이크업, 네일아트, 헤어미용, 피부미용 전 부문에서 대결이 이뤄진다.

이번 대회에는 각 파트별 강사 20여 명이 심사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참가자들은 헤어·피부·네일·메이크업·업스타일 등 22개 종목에서 실력을 다퉜다.

인천, 부천, 시흥, 광명에서 수강생들이 많이 찾는 SBS미용학원도 다양한 종목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총 22개 대회 종목 중 각 파트별로 경기도지사상, 국회의원상, 협회장상, 최우수상, 대회장상 등 참가종목별 우수한 상을 받은 것이다.

이번 대회의 우수한 결과는 동춘동에 위치한 인천생활예술고등학교, 연수동에 위치한 인천생활과학고등학교, 부평에 위치한 인천생활예술고등학교, 학익동에 위치한 남인천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인천지역의 다양한 인문계, 전문계 학생들이 선택하는 등 SBS미용학원의 수강생들이 우수한 학생들로 구성됐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에 따르면, 서경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건국대학교를 비롯하여 안양에 위치한 연성대, 인천 계양구 계산동에 위치한 경인여대 등 비교적 성적이 많이 반영되지 않는 미용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학입시 담당자 하진희 강사는 “인천은 물론, 부천의 중동, 상동, 송내에서까지도 학생들의 입시 상담 요청이 들어오고 있어 미리 입시 상담 예약을 받고 있다”면서 “대학입시 뿐만 아니라 취업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대학입시를 위한 수강생 맞춤 전략은 물론이고, 미용으로 취업이나 창업을 돕기 위해 단계적인 전략을 세워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면서 “다양한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많은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대학 진학 후나 취업 후에도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