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에스엘에프앤비 (대표 정순태)의 대표 부대찌개 브랜드 '킹콩부대찌개'가 시한부 청년의 감동 실화를 그린 ‘그대와 영원히’의 뮤지컬 버전을 17년 상반기에 이어 다시 한번 두 번째로 공식 후원한다.
‘그대와 영원히’ 공연은 2014년 11월 초연 당시 대학로에서 객석점유율 80%이상을 기록하며 오픈런으로 성공적으로 공연을 개최하였으며, 뮤지컬 공연의 인기에 힘입어 연극 버전으로 재탄생 되기도 하였다.
킹콩부대찌개는 17년 상반기에 이어, 뮤지컬 버전의 ‘그대와 영원히’ 공연을 두 번째로 후원하며 탄탄한 구성력과 재미를 갖춘 문화 콘텐츠에 기업의 후원을 더해 좋은 공연을 많이 만들고자 하는 상생의 의미를 실현하고 있다.
킹콩부대찌개의 정순태 대표는 “그대와 영원히 공연은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인 긍정의 자세를 다시 한번 다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된 공연이었다. 킹콩부대찌개가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라는 기업으로 인식되기 보다는 고단한 일상의 삶 속에서 지친 손님들이 잠시나마 들러서 배부름의 즐거움으로 힐링 될 수 있는 편안한 맛 집이자 쉼터로 기억 되었으면 좋겠다. 그대와 영원히는 바로 그런 공연이다. 사람들에게 진정성 있는 감동의 울림을 줄 수 있는 공연이며, 이는 비즈니스의 가치로 환산할 수 없는 그 이상의 결과를 가져다 준다고 생각한다. 킹콩부대찌개는 그런 단체들과 지속적으로 함께 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라며 후원의 소감을 밝혔다.
부대찌개 전문 브랜드 킹콩부대찌개는,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에 등록된 5,044개 브랜드 중에 실제 프랜차이즈 전체 가맹점 100개 이상의 브랜드가 8.9% 에 불과하다는 조사결과 (2015년 12월 31일 기준,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 맥세스 컨설팅 조사) 가 나온 작금의 프랜차이즈 현실 속에서 7년동안 꾸준히 성장을 해오며 부대찌개 단일 메뉴 기준 전국 2위 규모의 132개 매장을 오픈 한 프랜차이즈 장수 브랜드이다. 또한, 2013 KSCI 소비자 만족 지수 1위 (프랜차이즈 부문),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부문)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킹콩부대찌개는 브랜드가 성장해 나아감에 있어 기업과 가맹주, 고객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으며, 공연 후원 사업 이외에도 지역 내 봉사활동, 비인기 종목 스포츠 및 비영리 사업 후원 등 기타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 봉사 및 환원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킹콩부대찌개가 후원하는 뮤지컬 ‘그대와 영원히’는 2017년 7월 30일까지 대학로 이수아트홀에서 공연하며, 킹콩부대찌개에서는 그대와 영원히 공연 초청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