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칼로리·단백질 모두 잡은 ‘아임웰 굿밸런스 도시락’, 입소문 타고 매출 상승

입력 2017-05-11 16:30

프리미엄 건강 간편식 브랜드 아임웰의 신상품 ‘굿밸런스 도시락’ 6종이 출시 2주일 만에 자사몰에서 매출 300%를 갱신했다.

그동안 아임웰은 바로 뜯어 먹는 채소 샐러드를 비롯해 단호박 무스 샐러드, 고구마 큐브, 청도 감말랭이 등 매번 시장에 없는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해 왔다. 

이번 도시락 출시는 직장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균형 잡힌 식사에 대한 충성도 높은 기존 고객들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아임웰 관계자는 매출 상승에 대해 “이번 도시락 제품 개발에도 11개월이 걸릴 정도로 심혈을 기울였기 때문에 4천원 중반대라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그 가치를 알아봐 준 것 같다”고 분석했다.

아임웰 굿밸런스 도시락의 가장 큰 특징은 단백질 섭취를 위한 고기 반찬으로 닭가슴살 제품으로 이미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임닭 제품이 들어가 있다는 점이다. 아임닭 닭가슴살 소시지 프랑크를 비롯해 닭가슴살 큐브, 닭가슴살 스테이크 등 모두 아임닭 밀리언셀러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아임웰 굿밸런스 도시락은 특히 밥에 강점을 갖고 있다. 각종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린 데다가, 집에서 쉽게 해먹을 수 없는 영양밥을 간편 도시락에서 접할 수 있어 구매자들로부터 집밥보다 더 맛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도시락이 600~700㎉인 데 반해 아임웰 굿밸런스 도시락 6종은 255~326㎉, 나트륨은 212~340㎎에 불과하다. 편의점 도시락의 나트륨 함량이 보통 1000㎎ 이상, 일반적인 다이어트 도시락의 나트륨 함량이 350~550㎎인 것에 비하면 아임웰 굿밸런스 도시락은 다이어트뿐 아니라 성인병 예방을 위한 대체식으로도 추천할 만한 상품임을 알 수 있다. 또한 단백질 함량도 최대 25g으로 일반 닭가슴살 가공 제품에 비해 손색이 없다.

아임웰 마케팅 담당자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타 제품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제 값을 주고서라도 제대로 한끼를 먹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집밥 못지않은 맛과 영양, 정성을 담았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시락이라고 자신한다”고 전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