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연령대별 선물로 관심받는 IT기기

입력 2017-05-08 15:15
사진=야마하 블루투스 오디오 ISX-803

가정의 달이자 본격적인 결혼 시즌인 5월을 맞이하여, 선물용 IT 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녀와 부모님 그리고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신혼 부부에게 적합한 선물은 무엇이 있을까? 따뜻한 봄처럼 받는 이의 마음도 따뜻하고 풍성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센스 있는 선물용 전자기기를 연령대 별로 알아보았다.

먼저 학업에 지친 10대 자녀를 위한 선물로는 Noon ‘VR 플러스’가 관심을 받고 있다. Noon의 VR 플러스는 기존 Noon의 인기제품 VR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시력보호 기능과 착용감등을 향상시켰다.

어린이날을 맞이해 아이들의 즐거움과 함께 눈과 피부도 지켜줄 수 있는 제품이다. 4.7인치에서 5.7인치 사이의 액정을 지닌 스마트폰이면 범용적 호환이 가능하다.

대학 입학, 성년의 날, 취업 등 새로운 세상을 시작하는 20대를 위한 선물로는 액션캠이 추천되고 있다. 고프로 히어로5 세션은 수중촬영과 손떨림 보정은 물론 타임랩스 등 액션캠다운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다. 울트라 HD(4K)의 해상도로 어느 상황에서도 선명하고 역동적인 장면을 담을 수 있으며, 음성제어 기능과 한글 인터페이스 지원으로 보다 높은 편의성과 활용도를 제공한다.

새로운 출발을 위한 20~30대 신혼부부를 위한 선물로는 야마하뮤직코리아의 블루투스 오디오 ISX-803이 추천되고 있다. 해당 기기는 양질의 사운드로 음악을 즐김과 동시에 새로운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고 싶은 신혼부부에게 적합한 오디오다. 슬림한 스탠드 형태의 디자인으로 별도의 브라켓을 사용하면 벽걸이로 설치할 수도 있다. CD, 라디오, USB 등 다양한 음원 소스를 지원하며, 블루투스를 통한 음원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2웨이 4스피커 시스템으로 뛰어난 음질은 물론 3밴드 이퀄라이저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사운드를 조절하는 등 디자인과 음질을 모두 충족시키는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품격과 품질을 모두 추구하는 40대, 다양한 영상 및 음악 콘텐츠를 함께 즐기는 부부라면 서로를 위해 양질의 사운드바를 마련하는 것도 좋겠다.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외장을 갖춘 야마하뮤직코리아의 YSP-2700은, 16개의 스피커를 통해 리얼 7.1채널의 서라운드를 구현하며, 설치 공간의 형태를 자동으로 분석해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강력한 저음의 서브 우퍼는 케이블 연결이 필요 없어 편리함과 자유로운 인테리어를 보장하는 등 최고의 사운드와 분위기를 통해 품격을 갖춰 40대를 만족시킬 만한 제품이다. 이 외에도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통한 스트리밍 재생은 물론 집안 어디서든 음악을 공유할 수 있는 무선음악 플랫폼 뮤직캐스트 등 야마하의 최신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사운드바다.

50~60대 부모님의 풍요로운 저녁 시간을 위한 LG 43LH6680도 관심을 받는다. 어느 각도에서든 선명한 IPS패널, Full HD의 뛰어난 해상도와 화질을 자랑하는 LG전자의 43인치 스마트 TV 43LH6680은 슬림한 테두리와 에펠 스탠드 디자인으로 부모님의 집안 분위기를 더욱 밝게 만들어 준다. 뿐만 아니라 webOS3.0을 통해 풍부한 볼거리와 콘텐츠까지 제공한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