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코스메틱은 작년 하반기부터 올해까지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전역에 수출이 활성화되면서 많은 동남아고객들로 하여금 정품문의가 끊이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라임코스메틱은 2017년 라임코스메틱은 신상품출시를 앞두어 신제품 위변조방지를 위해 국내 및 해외 소비자들이 모두 간편하게 정품인증을 할 수 있는 정품인증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라임 코스메틱은 EWG 안전등급 성분을 사용한 자연주의 화장품을 내세워 2015 년 한국품질만족도 1위, 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며 소비자들의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올 여름 많은 색조제품과 신상 코스메틱 제품을 출시하여 이러한 평가를 이어 갈 전망이다.
이번 신상품 출시를 앞두고 라임코스메틱에서 도입한 정품인증솔루션 히든태그는 국내기업의 독자적인 위변조방지 기술로 현재 국내외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히든태그는 동일한 디자인의 라벨에 서로 다른 고유한 정보를 삽입 할 수 있고 이러한 핵심기술을 활용해 국 내외 유통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제품의 유통과정을 손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이미 한국무역협회의 정품인증 ‘K+인증마크’ 사업에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 180여개 레퍼런스를 보유한 정품인증업계 점유율 1위 업체이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