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그대 위한 송가’… 혁오 ‘23' 청춘이 응답하다

입력 2017-04-25 13:07
두루두루amc 제공

밴드 혁오(멤버 오혁 임동건 임현제 이인우)의 첫 정규앨범 ‘23’이 공개 직후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24일 오후 6시에 발매된 혁오 신보 ‘23’의 더블 타이틀곡 ‘톰보이(Tomboy)’는 지니뮤직 벅스 멜론 등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가죽자켓’도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차트에서 강세를 보였다.

혁오는 앨범 발매에 앞서 Mnet의 디지털채널 M2 ‘엠넷 프레즌트’를 통해 새 앨범 더블 타이틀곡 라이브 무대와 ‘톰보이’ 뮤직비디오를 최초 공개했다. 이어 네이버 V앱 ‘서울 모처 쇼케이스’를 통해서도 생생한 라이브를 선사했다.


혁오가 데뷔 2년 반 만에 처음 선보인 정규앨범 ‘23’은 혁오 특유의 감성과 화법으로 이 시대 모든 청춘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한다. 타이틀 두 곡 이외에도 한국어 중국어 영어 가사로 구성된 12곡이 수록돼 있다.

25일에는 이번 앨범 세 번째인 ‘Wanli万里(완리)’ 뮤직비디오가 혁오 공식 유튜브(http://www.youtube.com/HYUKOH)를 통해 공개됐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