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전문기관 ‘코리아리서치’가 ‘원터치 팝업텐트’ 시장점유율 및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캠핑용품 전문기업 ‘㈜아이두젠’의 ‘패스트캠프’가 시장점유율 32.9%로 전체 브랜드 중 2년 연속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냈다. 이는 글로벌 브랜드가 각축을 벌이고 있는 국내 캠핑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인 것이라 그 의미가 크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7일 부터 4월12일 까지 여론조사 전문기관 ‘코리아리서치센터’가 20대~40대 남녀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95% 신뢰수준, 표본오차±3.1%). 패스트캠프는 시장점유율 외에도 구매자의 69.6%가 제품에 만족한다고 응답하여 제품만족도1위에 올랐으며 구매자의 60.9%가 재구매 의향이 있다고 답하여 재구매의향 역시1위에 올랐다.
아이두젠의 '패스트캠프'는 비전문가도 캠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단순화한 제품으로 쉽게 설치하고 해체할 수 있어 텐트 설치에 자신이 없는 여성이나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휴대성, 기능의 편리성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이두젠 관계자는 “2년간의 조사를 통하여 시장 트랜드와 브랜드 점유율을 파악하고 브랜드 경쟁력 및 성장가능성을 추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원터치 팝업텐트 시장에서 더 높은 고객만족도를 이끌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난방텐트 ‘따수미’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생활텐트 전문기업 ㈜아이두젠의 패스트캠프는 2~3인용, 3~4인용, 4~6인용 등 다양한 사이즈와 모델 별 다양한 색상, 타프, 캠핑체어, 캠핑테이블, 실내용 카페트, 그라운드시트 등 캠핑에 관한 다양한 제품군을 원터치텐트와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캠핑용품을 한 곳에서 보다 편리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