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처, 안전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 후보자 공모

입력 2017-04-23 12:48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5월 1일부터 7월 23일(일)까지 ‘2017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부터는 ‘대한민국 안전기술 대상(大賞)’과 ‘재난안전기술 연구개발(R&D) 우수성과 표창’으로 나누어 시행하던 것을 통합하고 ‘안전산업진흥 유공 표창’을 신설했다.
 안전기술대상은 국민생활과 밀접한 우수 안전 기술 및 제품을 개발한 기업 또는 개인에게 수여한다.

안전산업진흥 유공 표창은 안전산업분야에서 경영혁신, 투자유치 및 해외진출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일자리 창출 등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기관·단체 또는 개인에게 주어진다.

신청서는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나 국민안전처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사전심사, 서면심사, 현장심사, 종합심사 등을 통해 결정된다.  수상자 명단은 국민안전처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각 부처 및 지자체, 주요 재난관리책임기관 등에 통지할 예정이다.

시상은 오는 11월 개최되는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개막 행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 기업이 안전산업박람회 참가를 희망할 경우 부스 참가비 할인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정종제 안전처 안전정책실장은 “공모를 통해 안전산업 발전에 공헌한 숨은 유공자를 찾아 그 노고를 격려하고 우수한 안전기술 및 제품의 보급을 확산시켜 안전 사회 구현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라동철 선임기자 rdchul@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