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 브로콜리 외 자색당근, 쇼군 오렌지 삼총사… 무첨가, 착즙주스 팁코주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 상품으로 인기몰이

입력 2017-04-21 15:30

브로콜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꼽히면서 브로콜리 섭취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됐다. 하지만 브로콜리는 특유의 맛, 식감 때문에 아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즐겨 먹기가 힘든 채소다. 영양소가 풍부해 아이들에게는 더욱 좋지만 아이들은 간식거리가 아닌 푸른 채소 브로콜리의 모습만 봐도 질겁하며 도망가기 일쑤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브로콜리의 영양은 살리면서도 맛은 달콤해 거부감을 없앤 팁코주스의 브로콜리 주스가 마트 추천 건강한 아이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팁코주스는 무첨가, 착즙주스로 태국 1위 과일 채소주스 브랜드로 설탕, 향료, 보존료 등의 인공 첨가물 없이도 채소와 과일의 맛과 영양을 살린 무첨가 라인과, 착즙주스 라인이 있다. 국내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등)와 드럭스토어 올리브영에 이어 지난달부터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 지점에 입고됐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으로 떠오른 팁코의 과일채소주스는 브로콜리 주스를 포함해 쇼군오렌지, 자색당근의 세 가지 무첨가, 착즙주스를 하나로 묶은 3입 패키지 제품이다.

쇼군오렌지 팁코주스는 100% NFC(Not From Concentrate) 무첨가, 착즙주스로 과일 그대로를 담아 오렌지의 풍부한 맛을 느끼기에 적합하다. 브로콜리 주스는 브로콜리NFC(39.5%), 키위NFC(20%), 토마토를 적절하게 배합하고 당을 추가적으로 첨가하지 않고 과일의 본연의 맛을 살려 아이들도 간식으로 꼬박꼬박 챙겨 먹을 만큼 맛이 뛰어나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자색당근을 주재료로 한 자색당근주스도 사과 과즙을 함께 담아 새콤달콤한 맛으로 거부감이 없다.

또한, 신선도, 맛과 향을 유지하기 위한 독일 특허 기술 SIG 팩을 적용해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았어도 제조일로부터 10개월 의 유통기한 확보와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또 국내 대형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온라인 쿠팡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팁코주스 관계자는 “브로콜리 주스는 영양소가 뛰어난 브로콜리와 각종 과일을 같이 섭취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라며 “채소와 과일을 챙겨 먹기 힘든 성인들에게도 적합한 만큼 태국 열대과일을 착즙한 진짜 과일주스 팁코 무첨가, 착즙주스가 온 가족 영양 간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