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감성 발라더 백지웅의 싱글 앨범 ‘유얼 데이(Your Day)’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백지웅은 금일 17일 정오, 소속사 도우즈레코즈의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너의 하루’의 뮤직비디오를 공개, 음원 발매의 소식을 전했다.
타이틀곡 ‘너의 하루’는 백지웅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따듯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헤어진 연인의 안부를 물으며 시작된다. 부드럽고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로 시작하여 후반부로 갈수록 웅장해지는 스트링 편곡이 곡의 풍성함을 배가시키며 애절한 감정을 극대화한다.
수록곡 ‘그날이 싫어’은 짝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가사로 피아노와 백지웅의 목소리로만 구성된 곡이다. 백지웅이 작사 · 작곡에 참여하여 곡에 진정성을 더했다. 따뜻한 피아노톤과 백지웅의 특유의 매력적인 미성이 조화롭게 어울려 듣는 이에게 잔잔하지만 짙은 감동을 선사한다.
뮤직비디오는 'C-SIDE Film'이 연출을 맡아 이별 후의 감정 변화를 여자의 일상 속에 녹였다. 특히 한층 훈훈해진 외모의 백지웅이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하여 덤덤한 감성 연기를 선보여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풀 버전의 뮤직비디오를 확인한 음악팬들은 “역시 고막남친~~” “햐…너무 좋다! 백지웅 아주 칭찬해!” “뮤비 잔잔한 일본 영화 같아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프로듀서 정키와 싱어송라이터 양다일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참여하여 매력적인 음색과 가창력을 인정받아온 백지웅은 지난해 정키가 소속되어있는 도우즈레코즈(THOSE RECORDS)에 합류 소식을 전한바 있다.
백지웅의 디지털 싱글 앨범 ‘유얼 데이(Your Day)’는 4월 17일 낮 12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만나볼수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